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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bject
- http://jeonghwan-kim.github.io/dev/2019/06/25/react-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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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 Piezo스피커02 본문
1. Piezo 스피커로 음악을 연주하기
밥솥이나 자동차 후진 센서에서 주로 사용되는 피에조 스피커
피에조 효과를 이용하면 물질이 늘었다 줄었다하는 것을 이용한 진동으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마치 목에 있는 성대를 떨려서 소리를 내는 것과 같다.
2. 학교종이 땡땡땡 연주하기
피에조 스피커의 (+)부분을 8번 핀에 연결하고, (-)부분을
GND핀에 연결
예제가 열리면 탭 목록에서 pitches.h탭을 선택합니다.
이 탭 안에 코드들은 바로 각 음들에 대한 주파수가 적혀있는 것입니다.
전체 선택을 하고 복사합니다.
새 스케치를 생성하고 탭 메뉴 버튼을 누르고 새 탭을 선택합니다.
탭 이름을 pitches.h라고 입력합니다. 탭이 생성되면 앞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다시 앞에 탭으로 이동합니다.
스케치
#include "pitches.h" // pitches.h 탭의 코드를 포함한다는 뜻
//학교종이 땡땡땡의 음을 나타내는 배열
int melody[] = {
NOTE_G4,
NOTE_G4,
NOTE_A5,
NOTE_A5,
NOTE_G4,
NOTE_G4,
NOTE_E4,
NOTE_G4,
NOTE_G4,
NOTE_E4,
NOTE_E4,
NOTE_D4,
0,
NOTE_G4,
NOTE_G4,
NOTE_A5,
NOTE_A5,
NOTE_G4,
NOTE_G4,
NOTE_E4,
NOTE_G4,
NOTE_E4,
NOTE_D4,
NOTE_E4,
NOTE_C4,
0 };
//음 길이를 나타내는 배열
int noteDurations[] = {
1,1,1,1,
1,1,2,
1,1,1,1,
3,1,
1,1,1,1,
1,1,2,
1,1,1,1,
3,1 };
void setup() {
// 밑에 배열은 26번 반복합니다.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26; thisNote++) {
// thisNote를 가지고 noteDurations 배열에서
// 해당 위치의 값을 가지고 온 뒤 250을 곱합니다.
// 250을 곱한 이유는 noteDurations 배열에서 1이 바로
// 4분에 1 박자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int noteDuration = 250 * noteDurations[thisNote];
// 앞에서 구한 음 길이도 사용해서
// 피에조 스피커를 재생합니다.
//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thisNote를 가지고 melody배열에서
// 해당되는 음의 주파수를 가져왔습니다.
tone(8, melody[thisNote],noteDuration);
// 피에조 스피커에서 소리가나는 것을 유지하기 위해
// 음 길이에 1.3을 곱한 시간 만큼 멈춰줍니다.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피에조 스피커의 소리를 끕니다.
noTone(8);
}
}
void loop() { } // 한번만 노래를 재생하기 때문에 loop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배열
3. 디지털 피아노 만들기
2번부터 4번까지 버튼을 연결하고, 8번에 피에조 스피커를
연결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각 버튼에 해당하는 소리가 재생됩니다
스케치
// pitches.h를 사용하지 않고 매크로 상수를 바로 선언해서 사용했습니다.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E4 330
// 버튼으로 사용할 핀들
int pins[] = { 2, 3, 4 };
// 각 버튼을 눌렀을때 재생할 음
int notes[] = { NOTE_E4, NOTE_D4, NOTE_C4 };
void setup() {
// 반복문을 이용해 버튼 핀들을 모두 입력 모드로 설정합니다.
for (int i = 0; i < 3; i++) {
pinMode(pins[i], INPUT);
}
}
void loop() {
// 반복문을 이용해 눌러진 버튼에 해당하는 소리를 재생합니다.
for (int i = 0; i < 3; i++) {
if (digitalRead(pins[i]) == HIGH) {
tone(8, notes[i], 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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