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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bject
- 출처 : https://joshua1988.github.io/web-development/javascript/promise-for-beginners/
- http://jeonghwan-kim.github.io/dev/2019/06/25/react-ts.html
- toString
- 게시판
- https://velog.io/@velopert/create-typescript-react-component
- 출처 : https://webdir.tistory.com/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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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ct - 이벤트 핸들링 본문
리액트 이벤트 시스템
HTML과 비슷해보이지만 다른 표현 있어서 주의해야 한다.
1. 이벤트이름은 카멜케이스로 작성
onclick -> onClick
onkeyup -> onKeyUp
2. 이벤트에 실행할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전달하는것이 아니라, 함수 형태의 값을 전달
HTML에선 더블쿼테이션안에 실행할 코드를 넣지만
리액트에선 함수 형태로 전달한다.
onclick="event()" -> onClick={event()}
3. DOM 요소에만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다.
DOM요소 (div,p,button,input ... ) 에 만 이벤트를 설정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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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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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달받은 props를 MyComponent 내부의 DOM 이벤트를 설정하는것은 가능하다.
onChange 이벤트 핸들링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import React ,{Component} from 'react'; class EventPractice extends Component{ render(){ return( <div> <h1>이벤트 연습</h1> <input type="text" name="message" placeholder="아무거나 입력" onChange={ (e)=>{ console.log(e); } } /> </div> ) } } export default EventPractice; | cs |
개발자 도구로 보면 e는 syntheicEvent로 네이티브 이벤트를 감싸는 객체이다.
네이티브이벤트와 인터페이스가 같으므로 순수 자바스트립트에서 HTML 이벤트를 다룰때와
똑같이 사용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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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면
값이 바뀔때마다 value가 나오게 된다.
state에 input 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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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가 발생하지않고 담았다면 제대로 담아졌을 것이다.
이와 같이 여러가지를 응용할 수 있다.
버튼 누를때 현재 state의 message의 값을 확인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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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면 state의 message를 alert에 띄운 후 state에 제대로 들어가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확인한 후 다시 state를 '' 로 만들었다.
임의 메서드 만들기
메서드를 만들어서 처리하는 방식도 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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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에 임의 메서드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this에 접근할 수 없다.
handleChange()
handleClick()
따라서 컴포넌트의 생성자 메서드인 constructor에 각 메소드를 this와 바인딩해주어야 한다.
constructor(){
}
input 여러개를 핸들링
e.target.name 값을 사용하면
onChange이벤트 핸들러에서 e.targer.name은 해당 인풋의 name을 가르켜 해결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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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의 name에 맞춰서 state의 key의 값을 업데이트 시켜주었다.
[e.targer.name]를 한것은
e.targer.name은 주소값의 객체가 아니기에
["username"] 문자열이기 때문에 []로 감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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