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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 Engine

[Sprtie] Sprite Mode

Back 2021. 3. 19. 20:24

 

SpriteMode

스프라이트 모드는 Multiple로 지정해준다. 

 

[Tip]

Single 이미지 자체를 하나의 Sprite를 지정한다.
Multiple 이미지를 여러 Sprite로 나눌 수 있다.
Polygon 이미지와 같은 사각형, 원, 삼각형 등의 모양을 Sprite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있다.

 

Sprite Editor버튼으로 

 

스프라이트 에디터창을 열면

 

Sprite Mode를 Mutiple로 지정했기 때문에 Slice로 Sprite를 나눌 수있다.

이때 나누는 방식의 Type을 지정할 수 있는데

 

Automatic 자동으로 이미지 빈 영역 기준으로 나눠줌.
Grid By Cell Size

Pixel X,Y 값을 지정한 기준으로 나눈다. 

Grid By Cell Count C(column) , R(Row)로 정확히 n칸 기준으로 나눈다.

 

해당 이미지는 정확히  3 x 4로 나눠져 있기에 Grid By Cell Count로 나눠줬다.

다 나눠졌으면 Apply를 누르고 닫는다.

 

 

그러고 해당 이미지의 하위 Depth를 확인해보면 Sprite가 나눠진 형태를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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