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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 Ground
Unity - Mathf.Cos(), Mathf.Sin() 시야함수 만들기
위 큐브가 적이라고 치고 시선을 보고있는 방향을 구현하였다. 이렇게만 보면 뭔지 이해를 못할 것 같아서 현재 서비스운영중인 게임을 보자면, [가디언 테일즈]게임에서 인베이더(적)들이 보는 탐색거리를 표현한것이다. 만들기 전에 삼각함수 공식에 대해서 먼저 설명하도록 하겠다. (삼각함수 공식을 이용하여 코드로 작성해야하기 때문) [삼각함수] ▼ 더보기 삼각함수 각의 크기를 삼각비로 나타내는 함수이다. 삼각함수에는 3개의 기본적인 함수가 있으며, 사인(sin), 코사인(cos), 탄젠트(tan)가 있다. Sin 사인, Cos 코사인,Tan 탄젠트 [쉽게 외우는 방법] 호도법 60분법은 우리가 평소 각도(Degree)를 말할때 쓰는 방식으로 1도 ~ 360도를 말한다. 원의 벌어진 정도의 단위를 말하지 길이는 ..
Unity/3D
2021. 7. 25. 16:56